2007년 12월 2일 일요일

그녀, 파트리샤 쁘띠봉

아마존 프랑스에 주문했던 하모니아문디 50주년 기념 박스가 도착했다. 배송비를 생각하여 이런 저런 프랑스 음반들도 같이 주문했는데... 그중의 하나가 쁘띠봉의 음반이다. 쁘띠봉의 음반은 국내에서도 그럭저럭 구할 수 있을 것 같기는 하지만... 어쨌거나... 이제 실컷 들어볼 수 있을 것 같아 50주년 기념 박스만큼이나 맘에 든다^^

그녀의 모습을 처음 봤을 때는... 이 여자 뭐하는 거지? 성악가가 맞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충격적이었다. 그리고 그녀의 노래를 듣고는 더 충격을 받았다. 애니메이션이나 아이들영화에 등장할 것 같은 외모인데, 목소리는 파워풀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왔다. 인지 부조화라고나 할까... 하지만 계속 보고 들으니, 정말 매력적인 가수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쁘띠봉은 나보다 이틀 먼저 태어났다. 1970년 2월27일생. 물론 프랑스 출신. 많아야 삼십대 초반일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나이는 많다. 주로 프랑스 바로크 음악을 녹음한 음반을 내고 있지만, 모차르트, 하이든의 오페라 작업도 했다.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그녀의 Die Entführung aus dem Serail 영상도 너무 좋다) 원래는 플라스틱 아트를 공부하다가 음악을 했는데, 그런 미술적인 백그라운드가 그녀의 독특한 꾸밈새와 관련이 있을 지도 모르겠다. 작곡가 남편과 아들 하나가 있다고 한다.

유튜브에는 나름 다양한 그녀의 영상이 올라와 있는데, 좀 충격적인 것은 오펜바흐의 호프만이야기에서 올림피아로 나온 영상 두 개이다. 하나는 아래에 스크랩되어 있고, 나머지 하나는 누드씬인 것 처럼 꾸며놓은 의상을 입고 노래하는 것이다. 올림피아라는 캐릭터가 그녀와 절묘하게 맞아 떨어진다.

유니버설뮤직에서 만들어준 그녀의 홈페이지는 다 불어라서 이해가 쉽지 않다.
http://patriciapetibon.artistes.universalmusic.fr/

쁘띠봉이라는 재미있는 이름과, 특이한 헤어스타일, 멋진 연기력과 귀여운 마스크.... 그리고 무엇보다 부드럽고 강하고 아름다운 완벽한 목소리!! 언젠가는 멋진 그녀를 만날 수 있으려나...














댓글 10개:

  1. 어우...--;

    마지막 제스쳐는 조금 부담이.....

    답글삭제
  2. @슈타이너 - 2007/12/03 09:21
    ㅎㅎ 귀엽잖아요^^

    답글삭제
  3. 음.... 꼭 저러고 노래를 해야 하는건가요?...... 정녕 그냥 부르면 안되나요? --;;

    답글삭제
  4. 다시보니 입안에서 들썩이는 혓바닥도 장난아니게 눈에 거슬리네요. 입좀 가리고 하지~

    비쥬얼이 좀 마음에 안들긴 하지만 암튼 노래는 잘하네요^^

    답글삭제
  5. @ViolinHolic - 2007/12/03 22:51
    저 영상이 호프만이야기 올림피아역을 하는 거라 그래요^^ 다른 영상은 저렇게까지는 안하더라구요. 그냥 연기력이 좋은 것으로 받아들여 주삼...^^;;

    답글삭제
  6. @슈타이너 - 2007/12/04 00:19
    유튜브에도 누군가가 혓바닥이 뱀처럼 움직여서 신경쓰인다고 하던데.. 슈타이너님도 그렇게 보셨네요^^ 이 영상이 특히 오버하는 것 같긴 합니다만... CD로 듣는 쁘띠봉은 너무너무 좋습니당~

    답글삭제
  7. 진혁군 블로그에서 넘어와서 보다 갑니다.

    저도 심하게 부담이... 그래도 '마지막 제스쳐'가 뭔지 궁금해서 끝까지 봤네요. -_-;;;

    답글삭제
  8. @ildoo - 2007/12/10 05:27
    역시... 제 취향은 독특했던 것인가봐요..ㅡㅜ

    답글삭제
  9. 꽥....

    이 비디오를 더 이상 볼 수가 없게 되었군요.

    없어지고 나니 허전함을 느끼네요.

    역시 그녀는 묘한 매력이 있었던 것일까요...--;;;;

    답글삭제
  10. @슈타이너 - 2007/12/12 09:05
    헉... 짤렸는 줄 알았는뎅... 아직 나오는데요? ^^;

    그런데, 드디어 슈타이너님도 울 쁘띠봉의 매력에 빠져드셨군요...ㅎ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