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16일 월요일

에바피라찌

현을 사놓고도 귀찮아서 안갈다가 녹슨 현을 쓰곤 한다..ㅡㅡ;; 이번에도 한달 정도 전에 현을 몇 세트 사놓았었는데도 그냥... 올 봄에 걸어 놓은... 인펠트 블루를 계속 쓰고 있었다. 요즘 계속 악기 소리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활털을 갈아야 할까, 악기 점검을 하러 가야 할까 고민 중이었는데, 서초동까지 가는 것이 또 귀찮아서....ㅡㅡ; (집도 가까운데.... 아.. 난 왜 인생이 다 귀찮기만 한 걸까...) 그냥 저냥 버티고 있다가, 현을 사둔 것이 생각이 났다.

찌간느와 도미넌트와 에바피라찌를 바라 보다가... 구슬은 꿰어야 보배고, 현은 갈아야 제맛이라며 가장 고가인 에바를 골라 들었다. 결과는.... 음..... 왜 다들 에바를 쓰는 지 이제야 알겠다.

전에도 에바를 몇 세트 사본 적이 있었는데, 어쩐지 그 촌스러운 초록색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그냥 다 지인들에게 넘겼었다. 그러고 보니 지금까지 한번도 에바를 끼워 본 적이 없었다.  반골기질 탓인지... 의도적인 것은 아닌데 어쩌다 보면 항상 남들이 좋다는 건 꼭 피해가고 있더라는...  

일단 악기 소리가 매우 맑고 커졌다. 답답하고 어두운 소리가 나던 악기가 맑고 밝은 소리를 내주니 매우 신기하다. 문제는 단명한다는 에바가 과연 며칠이나 버텨줄까 하는 점인데. 버텨주거나 말거나 난 일단 내년 봄에 개나리 필 때까진 이 녀석을 쓰련다. 흐윽... 또 본전 생각이...ㅠㅠ

댓글 10개:

  1. 저는 에바피라찌 2년 넘게 썼어욤..

    슈삐님도 2년 쓰셔욤~ 키키

    답글삭제
  2. @Agnes Lee - 2009/11/16 23:36
    컥... 2년... 도미넌트도 2년은 안쓰는데용...ㅎㅎㅎㅎ



    하긴 어떤 분은 4-5년인가.. 엄청 오래 쓰고 있다고 바친기에 글 많이 올리기도 하더군요. 그런데 그러면 음색이 문제가 아니라 운지하는 위치가 이상해진다더군요. 예를들어 d현 3번 위치와 a현 3번 위치가 달라야 음정이 맞는다거나...



    전 그렇게까지 오래쓰는 일은 없을 겁니다.ㅎㅎㅎ 찌간느와 도미넌트 세트가 절 기다리고 있어욤^^;;

    답글삭제
  3. 저도 에바 쓰고 있어요.



    정말 소리가 맑고 울림이 크죠?



    제 악기는 원래 쩌렁쩌렁 하고 울림도 좋지만 악기 소리에 드라이한 면이 있어서, 에바를 쓰니 드라이한게 줄고 촉촉해지는 느낌이예요.



    한 4개월은 넘은 것 같은데, 이제 다시 새 에바 갈아끼울까 하고 있어요...

    답글삭제
  4. @슈삐 - 2009/11/17 10:12
    흠... 저축이 국력이라고...

    음색 변하는거는 용서할 수 있다~! 하면서 오래 쓰자 했던 마음이 막 사라지려고 하네요.

    미국서 사온 에바피라찌 고이고이 모셔두고 있었는데, 곧 개시를 해야겠네요...

    답글삭제
  5. @stradi - 2009/11/19 14:27
    그런데... 에바에 맛들이면 가계에 타격이 심하지요.... ㅠㅠ

    원래 소리가 큰 악기이면 다른 조금 부드러운 느낌의 현도 괜찮을 수 있겠네요^^

    답글삭제
  6. @Agnes Lee - 2009/11/16 23:36
    동글맘님도 제가 봄에 그랬듯이 연주회 이후에 현을 가실려구요? ㅎㅎㅎ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인....ㅎㅎㅎ

    답글삭제
  7. @슈삐 - 2009/11/19 17:46
    아무래도 그렇게 되겠죠? 흑흑..

    연주회가 내일모레가 아니라 바로 내일이니까요... 흑흑..

    답글삭제
  8. @슈삐 - 2009/11/19 17:44
    그게, 제 악기의 드라이한 면을 에바의 풍부한 소리가 커버를 해줘서요, 원래 전 악기에는 도미넌트만 썼는데, 새 악기 장만하면서 드라이함때문에 일부러 에바만 쓰고 있답니다.



    덕분에 쩌렁쩌렁 귀가 좀 아픈데 현재로선 그냥 감수하고 있습니다.



    전 일주일에 4-5시간 정도의 연습인데, 이 정도로는 에바를 3-4달 써도 계속 쓸만한 것 같아요.

    어제 새 에바로 갈았는데, 갈고나니 좋긴 하지만, 그 전에도 굳이 바꾸지 않아도 될만큼 괜찮았던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면, 소리가 좀더 단단해지고 여음이 줄어들지만, 음정을 잘 맞추면 맑은 느낌은 여전히 유지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답글삭제
  9. @stradi - 2009/11/19 14:27
    생각보다 꽤 오래쓰는 군요^^ 저도 일주일에 4-5시간 정도 연습하니 정말 내년 봄까지 쓸 수 있겠네요^^

    답글삭제
  10. @stradi - 2009/11/19 14:27
    저는 정말 2년 썼다니깐요... -_-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