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30일 목요일

블로그 또 이사했습니다

어디로 이사를 하건 shubbi.net이라는 도메인으로 들어오면 되기 때문에 찾아 오시는 방법이 틀려질 건 없지만, 어쨌든 또 이사를 했다. 이번엔 textcube.

 

원래 다음과 같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던 곳인데 티스토리를 완전히 다음에 맡긴 후에 textcube 프로그램에만 신경을 쓰는 줄 알았더니 다시 블로그 서비스를 하기 시작했나 보다. 아직은 베타테스트 중이라고. 어제 초대장을 받고 이사를 완료.

 

아직 스킨이 많지 않아서 썩 맘에 드는 것은 아니지만 그건 차차 바꾸면 될 것 같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네이버나 다른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았던 이유는 독립적인 블로깅을 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지금은 네이버도 블로거들이 입맛에 맞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 툴을 많이 제공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설치형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으로 또 포털 사이트와 관련된 내용들을 최소로 보여 주면서 블로그를 만들어 보고 싶었다. 그래서 티스토리에 만들었고, 바로 호스팅업체를 통해서 호스팅 서비스를 구입하기도 했었다. 그러다가 다시 티스토리로 왔고 나름 만족하면서 지내기도 했었다.

 

최근에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블로거들이 많아지면서 어쩐지 좀 새롭고 자유로운 공간을 찾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 사이트를 찾아 보았는데 - 주로 해외 - 한글을 사용하여야 하는 점에서는 조금씩 불편함이 있었고, 블로그 이사를 원활하게 도와 주는 기능에서도 좀 미비한 곳들이 많았다. 그러다가 발견한 것이 텍스트큐브.

 

티스토리의 사용법과 거의 같아 불편함이 없는데다, 텍스트큐브가 구글에 인수되었기 때문에, 구글팬인 나로서는 뭔가 구글과 연동되는 편리함도 생기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들었다. 최근 인터넷 실명제 건에서도 솔로몬의 지혜(?)를 보여 주었던 점도 맘에 들었었고^^

 

하여간... 옮겼다.

댓글 12개:

  1. 요즘 저도 계속 드는 생각이.. 이글루가 엠파스에 흡수합병 (-_- ) 되면서 슬슬 다른데로 옮겨가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근데 귀찮아서 그냥 가만~히 있답니다 ㅎㅎ

    답글삭제
  2. @진혁군★ - 2009/04/30 15:44
    혹시 귀차니즘이 사라지고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 초대장이 필요하시면 말씀하삼.. ㅎㅎ

    그런데 이글루는 사진블로그가 나름 꽤 쓸만해 보이더군요^^

    답글삭제
  3. 이사 축하드립니다. 빈 손으로 오기 모해서 주먹 쥐고 왔어요..^^;;

    참 깔끔하네요..이사하신 공간이 제 취향이기도 합니다.

    답글삭제
  4. @sweetweety - 2009/05/01 12:37
    주먹쥐고... 오셨군요..ㅎㅎㅎ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 오.. 저도 그럼 웹 서비스를 떠나서 텍스트큐브로 이사해볼까요 ^^ 데이터 백업해서 다시 깔면 되는거죠?

    답글삭제
  6. @Violinholic - 2009/05/02 13:06
    데이터 백업은 하드에 하지 않고 웹계정 (아무 곳이나 주소링크를 딸 수 있는 곳)에 하셔야 할 겁니다. 웹호스팅 만료되면 옮기셔도 될 듯 합니다. 아마 베타서비스 기간 끝나고 정식으로 텍스트큐브 오픈하면 기능도 많이 나아질 것 같구요.



    그런데 초대장을 택큐에서 나눠 줬다고 공지가 떠서 저도 받은 줄 알았는데, 지금 보니 없네요..ㅡㅡ;; 일단 나눠주는 초대장 못받았다고 했으니 아마 주겠지요..ㅠㅠ 받으면 초대해 드릴께요..

    답글삭제
  7. 워드프레스를 썼는데 옮기는게 너무 어렵네요.

    손수 옮기고 있습니다. ^^;

    답글삭제
  8. @지돌스타 - 2009/05/14 00:30
    워드프레스는 옮기기 어렵게 되어있나 봐요. 블로그에 글도 많으신데 힘드셨겠어요..ㅠㅠ

    답글삭제
  9. 저도 구글에 대한 호감 때문에 텍스트큐브를 시작했는데, 아직 구글 서비스와 연동되는게 없어 약간 실망한 상태입니다. 앞으로 그런 연동서비스가 나오겠지요?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 사용 4일차
    1. 카운터 어제 방문자 히트수가 100명이라서 깜놀. 10여년을 운영해 온 개인 홈페이지 방문수가 하루에 고작 20-30명인데 (그것도 내가 들어간 숫자가 10번 -.-), 글을 올리기 시작한 지 하루도 되지 않아 카운터가 100을 상회한다니. 혹시 카운터가 무지하게 방문자 숫자에 관대한것인가, 라는 의문이 들기 시작. 내가 로그인 하고 있을때 카운터가 전혀 올라가지 않는 것을 봐서는 카운터가 뻥튀기를 하는 것 같지는 않고, 나름 제대로 세고 있는..

    답글삭제
  11. @초서 - 2009/05/15 00:17
    아직 베타테스트 중이기도 하고 본격서비스를 하고 나서도 초기라 앞으로 두고봐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구글을 기대하고 옮겨온 많은 사람들 때문에라도 연동되는 서비스들은 하나씩 나올 것 같긴 해요^^

    답글삭제
  12.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로 옮기고 나서 유입경로 변화
    다음은 티스토리 사용할 때의 유입경로 순위다. 숫자는 너무 초라해서 보이지 않았고, 네이버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그 뒤를 다음, 구글, 올블로그 등이 차지하고 있다. 즉,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여 블로그를 찾았다는 얘기다. 다음 그림은 텍스트큐브로 옮기고나서의 유입경로 순위다. 물론, 옮긴지 며칠되지 않았지만...... 다음, 올블로그, 구글, 믹시 등이 보인다. 네이버는 보이지도 않는다. 이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넘어오는 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