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4일 금요일

손 닿는 거리까지 온 신종플루

신종플루 때문에 온나라가 시끌벅적하다. 여름이 끝나가고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니까 더 기승을 부리는 것인지... 사망자가 늘어나니까 불안한 모양인지...

 

일반 독감이나 다른 질병에 비해 결코 사망률이 높은 것이 아니라고는 하는데... 워낙 들썩들썩하니.... 아마도 매우 빠른 전염력 때문에 다들 두려워 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회사에서는 열이 나거나 병에 걸리거나 하면 유급휴가를 주겠다는 지침도 정해진 모양이다. 우스개 소리로 걸리고 10일 쉬면 딱 좋겠다는 이야기도 오고 갔었는데....

 

어제 급기야는 확진환자가 한 명 나왔다고 한다. 우리가 근무하는 빌딩은 아니고... 강님에 있는 다른 사업부. 오늘부터 그 건물에 출근하는 모든 직원의 체온을 재고 소독제로 손을 박박 씻은 후에 출입을 하게 했다고 한다. 환자가 나온 사무실은 전원 재택근무와 병원 검진에 들어갔다고.....

 

다른 관계회사에서도 환자가 나왔다는 소문이 도는 가운데... 멀지 않아 내가 근무하는 사업부 쪽까지 번져 올 것 같다는 불안감(기대감?)이 퍼지고 있는 모양이다. 꿈에 그리던 재택근무... 어쩌구 하면서...ㅡㅡ;;;

 

그나저나... 엊그제부터 기침도 나고 목도 아픈데... 열나면 병원가야 하나 그냥 가봐야 하나.. (병원갔다가 오히려 옮을 듯...;;;;;)

댓글 7개:

  1. 저도 감기가 심해서 이비인후과에 다녀왔었는데, 목이 붓고 편도도 좀 부었고

    콧속도 좀 붓기가 있는걸 보니 다행이라고... 신종플루는 확실히 아니라고 하네요. ^^

    신종플루는 아무데도 붓거나 염증나는데도 없는데 열만 확 올라간대요...

    희한하죠..?

    답글삭제
  2. @동글맘 - 2009/09/04 14:31
    붓기가 없이 열만 나는군요;;;; 그나저나 거점병원에서 검사하면 이것저것해서 대충 20만원 나온다고 하더군요. 저희 회사에 검사 다녀오신 분이 그러더라구요. 거참... 돈 없는 사람은 그냥 본인의 면역력만 믿고 버텨야 하나 봅니다. ㅠㅠ

    답글삭제
  3. 어익후... 슈삐님이 본인의 면역력 믿고 버티면 전.. ㅎㄷㄷㄷㄷ.



    걱정되면 이쪽으로 오세요..ㅎㅎ... 회사에서도 멀지 않으니..

    답글삭제
  4. @Violinholic - 2009/09/06 17:35
    오... 그리로 가면 진단을 받을 수 있는 건가요^^;;;; 그런데 주말에 노니까 목은 멀쩡해졌어요. 열도 여전히 안나고요...ㅎㅎㅎ

    기침은 아마도 고양이 알러지일 듯 합니다.ㅡㅡ;;;

    답글삭제
  5. 신종 플루 검사했답니다. 꼬마랑 같이 하느라 근 2달치 레슨비가 깨졌다는..ㅠ.ㅠ..보통 같으면 안 했을건데,이주전 엘리베이터안에서 자기가 신종 플루 걸린 것 같다고 병원에서 검사해 보라고 한다고 휴대폰으로 전화하는 어떤 여성을 만난 후 꼭 1주일만에 재채기와 갑작스런 몸살이 생겨 검사받았습니다. 저희 꼬마도 그때 엘리베이터 안에 같이 있었는데 꼬마 역시 같은 증상을 보여서 함께 했지요. 건강한 꼬마라 평소 감기도 건강하게 앓는데 이번엔 머리, 다리, 팔이 아프다고 해서..결과는 no..검사하길 잘 한 것인지..쩝..헛갈려요..그나저나 앞으로 감기 기운이 있을 때마다 계속 검사해야 하는 것은 아닌쥐..물론 아니겠지만서도요, 튼튼한 면역력을 기르는 수밖엔 없겠지요. 걸려도 자생적으로 이겨낼 수 있도록..

    답글삭제
  6. @sweetweety - 2009/09/10 15:14
    헉.... 밀폐된 엘리베이터에서 그 대화 들으시는 순간 ㄷㄷㄷ하셨겠네요..;;;; 그래도 아니시라니 다행이네요^^



    저희 아이들도 목아프고 콧물나는데, 열은 거의 안나서 그냥 동네병원만 다니고 있어요. 열 오르면 학교 못가니까 (교문에서 열 재고 열있는 아이는 돌려 보낸다네요. ㅡㅡ;;;) 매일 아침 등교하기 전에 열을 재 보고 있지요 ㅎㅎㅎ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신종플루에 관한 Q&A
    주말동안 신종플루로 인한 사망자가 갑자기 늘었습니다. 잊혀질만 하면 사망자가 나오니.. 불안감이 가시질 않네요.. 이제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부는데.. 날씨가 추워지면 신종플루의 감염자는 더욱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의료계에서는 신종플루에 대해 지나치게 공포심이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겨울철에 통상적으로 유행하는 독감에 비해 독성이 낮아 사망에 이르는 비율도 더 낮다고 하네요.. 그리고 신종플루에 대한 자주 물어보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