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5월 16일 화요일

이제 1년이 다되어가네...

바이올린을 배워야 겠다는 야무진 꿈을 가지고 시작한지 일년이 되었다. 이렇게 열심히 하게 될 줄은 스스로도 전혀 몰랐었던 일이다^^


재미있게 살자... 라는 생각을 가지고 시작한 것들 중의 하나가 바이올린이었다. 20대말에서 30대 중반까지... 도무지 어떻게 지내왔는지 잘 기억도 나지 않을만큼 정신이 없었던 것 같다. 사실 기억이 나지 않는다라기 보다는... 어떤 목표의식이나, 명확한 가치관을 가지고 살고 있었던 것이 아니라, 그저 늘 매사가 확실하지 않은 채로, 하지만 어쩌다 보니 이리저리 휩쓸려가면서 살고 있었기 때문에, 뭘 하고 있었는지, 왜 그러고 있었는지가 스스로도 아리송한 것이다.


결혼하고, 회사에 다니고, 아이를 낳고, 여러가지 복잡한 회사일, 그리고 아빠... 게다가 유학까지...


유학 역시 생각해보면 인생을 재미있게 살아보자는 생각에서 출발한 일 중의 하나 였는데, 그 과정이 별로 즐겁지 만은 않았었다. 그래서 더더욱, 그런 돌출행동 외에 일상생활을 유지하면서 즐길 수 있는 것을 찾아 보자는 생각이 들었는것도 같다. 그 중의 하나가, 바이올린...


긴 해외 생활을 끝내고 (길어봐야 2년 반도 안되었긴 하지만) 서울로 복귀하고 나서 한 것이 피아노를 사는 일이었다. 피아노가 그렇게 치고 싶었다.... 사실 잘... 치고 싶었는데, 고등학교때 그만둔 내 피아노 실력은 후퇴에 후퇴를 거듭해 국민학교 시절의 실력으로 돌아가 있었다. 뭐... 그래도 피아노를 치는 건 즐거운 일이다^^;; 그리고,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여러가지 악기를 배우는 일을 하고 싶었다. 클라리넷을 배우고는 싶었으나... 학원을 다닐 일이 걱정이 되었었고...


그러다가 바이올린을 공.짜.로 가르쳐 준다는 유스트링을 발견했다. 내가 바이올린을 결정적으로 시작하게 된 점에 있어서는 유스트링에게 큰 감사를 해야 할 것 같다. 사실 바이올린을 사는 것은 별 문제될 것이 아니었지만, 학원이나 선생님을 알아 본다는 것은 정말 귀찮은 일이어서, 그 당시에 계속해서 망설이고 있었었다. 그런데, 공짜로, 게다가 별로 쪽팔리지 않게 단체로 가르쳐 준다니... 딱 이거다.. 라는 생각에 바이올린을 지르고^^


3개월 무료 레슨으로 뭐가 되리라는 기대는 안했었고... 이제 슬슬 다른 학원을 알아볼까... 라는 약간의 갈등이 없었던 것도 아니지만, 역시 귀차니즘 때문에 계속 유스트링을 다니게 되었었다. 그런데... 사람수도 작아지고, 또 조금더 배워 나갈수록... 점점 더 재미있어지는게 바이올린이었다^^


가을이 되고, 연주회 준비를 시작할 무렵부터는 정말 본격적으로 재미가 있었졌다. 여러가지 곡을 하고, 많은 사람들이 하는 걸 보면서 자극도 받고... 이것저것 바이올린에 대한걸 찾아보다가 바친기도 발견...


바친기는 유스트링에 이어 내 바이올린 사랑을 활활 타오르게 만든 또하나의 자극이었다. 와... 바이올린을 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니... 여기 이렇게 많은 정보들이 있다니...  정말 지난 몇달간, 무지 재미있게 지낼 수 있었던 것이 모두 바친기 덕분이었다^^


이러저러해서... 악기도 바꾸고... 사고... 바이올린 자체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연습도 더 열심히 하게 되고... 1년이 정말 금방 지나갔다...


그런데 왜 실력은 아직도 그 모양일까.... 매일 30분-1시간의 연습은 밑빠진 독에 물붓기던가.... 정말 나샘 말대로 한 10시간 연습해야 되는 걸까^^

----------------------------------------------------------------- 2006/05/16 09:52

바이올린을 배운지 1년이 되어갈 즈음에 적은 글.. 지금은 2년이 넘었으나.. 실력은 역시 제자리 걸음이다..ㅠㅠ

댓글 없음:

댓글 쓰기